티스토리 뷰

괴담

(번역 괴담) 지적 설계

파봉안 2019. 2. 12. 09:54



출처 : https://redd.it/ah1kla

번역 : 나폴리탄 블로그


의사는 천천히, 조심스럽게 마지막 배양 접시에 다가가서 그 안의 배아를 내려다보며, 마치 귀중한 보물인 양 몸짓을 해 보였다.


"이제 이 아이는," 의사는 입을 열었다. "꽤나 특별합니다. 남자아이이고 아주 희귀한 질병인 소두증을 가지고 태어날 것이 확실시됩니다. '원숭이 인간' 병으로도 불리지요. 잔인한 이름이지만 보기에 그렇습니다. 왜소증과 심한 지적 장애가 거의 필연적으로 동반되므로, 아이의 순탄한 삶을 위해서는 여러분의 전폭적인 헌신이 요구됩니다."


어머니는 가까이 다가와 배아를 자세히 보기 위해 몸을 숙였다. 그녀는 아이를 위로하듯 그 위의 공기를 쓰다듬었다. 그너는 무력감을 토로했다.


"이 아이는 많은 사랑이 필요할 거예요. 그렇지 않은가요, 선생님? 다른 아기들보다 훨씬요."


"그렇습니다, 부인. 솔직히 말하자면, 여러분의 삶은 여러분 자신만의 것이 아니게 될 겁니다. 아이는 당신의 끊임없고 온전한 희생을 필요로 합니다. 그 대신, 어떤 부모들에게는 큰 보람이 되기도 하지요. 감정적 만족을 주는 치명적인 질병이죠."


그녀는 입술을 떨고, 울 것 같은 눈으로 간청하듯이 남편을 바라보았다


"아이에게 우리가 필요해요, 여보."


남편은 입술을 오므렸다.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까지 살 수 있죠?" 그는 의사에게 물었다.


"복합적인 요소가 작용하기 때문에 확답드릴 수는 없습니다만, 보통은 청년기에 수명을 다합니다."


남편은 아내를 바라보고 한숨을 내쉬었다.


"감내해야 할 것이 많을 거야, 여보. 그리고 알잖아, 결국 당신은 더 많은 아이를 원할 거야. 우리가 감당할 수 있을까?"


그녀는 배아를 바라보며 울음을 삼켰다. 의사가 끼어들었다.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꼭 다른 아이를 가지지 않을 필요는 없습니다. Vicecorp 사에서는 언제나 로봇 공학을 위한 원자재가 필요하고, 또 값을 꽤 잘 쳐주거든요. 만약 몇 년 뒤, 아이를 감당하기가 힘드시다면 부끄러울 것 없이–"


라이트 씨가 속뜻을 눈치채고, 의사의 말을 끊었다.


"선생님, 아내와 저는 인간을 건전지처럼 소모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저희 신념에 반하는 일이예요."


"아, 이해합니다. 그러시다면 대신에, 모든 생체 기능이 약 5년 후 정지하도록 설정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고통도 없이, 어느 날 아침 아이가 잠에서 깨지 않는 거죠. 그렇게 하시면 이 아이만이 필요로 하는 섬세하고 특별한 사랑을 줄 수 있으면서도 동시에 더 많은 아이들을 가질 수 있지요. 어느 쪽도 포기하지 않고요. 추가 요금 2만 달러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부부는 서로를 보며 미소지었다.


"좋습니다, 선생님. 저희는 소두증 아이로 할게요."


아내는 기쁨에 겨워 보였다.


"아내가 행복하면, 인생이 행복하죠. 그렇지 않습니까?"


의사는 목소리를 가다듬었다.


"그럼 동의하신 걸로 알고, 저희는 소두증의 발병률을 100 퍼센트로 높이고 사망 시각을 5년 뒤로 설정하겠습니다."


남자는 아내를 바라보았다.


"10년으로 합시다, 선생님."


아내는 왈칵 눈물을 터뜨리며, 남편에게 뛰어들어 가슴에 얼굴을 파묻었다. 그녀의 몸은 곧 맞이하게 될 모성애에 대한 황홀한 기대감으로 떨려 왔다.

공유하기 링크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